작성일
2022.11.15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1131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 제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신한대학교 간호대학은 제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2022년 11월 8일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에벤에셀관 컨벤션홀에서 시행하였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예식이다. 이번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는 간호학과 2학년 학생 131명이 선서에 임하였으며 이후 3, 4학년의 이론교육과 임상실습을 수료한 후 국가가 공인하는 간호사 국가고시에 도전하게 된다.


□ 김인아 학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성현 교목실장의 성경 봉독 및 기도, 양승희 간호대학장의 환영사에 이어 131명의 선서생들의 촛불의식과 선서, 강성종 총장의 격려사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추영수 선임 간호부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강성종 신한대 총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이 선서를 여러분들이 나갈 현장에서 일하면서, 또 일생을 살아가면서 잊지 말기를 바란다”라고 선서생들을 응원했다.


□ 2부 행사에서는 신한대학교 명예교수로 임명된 인도네시아 전 해양부장관이자 현재 인도네시아 해양수산부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록민 다후리 박사의 특별강연이 있었으며, 대학원 간호학과 원우회 고희정 회장에게 감사패 수여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신한대학교 제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사진1 /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신한대학교 제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사진2 /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